아시아골드 금.은 투자 블로그

오늘 금값시세 적용된 내가 사는 금괴 가격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오늘 금값시세 적용된 내가 사는 금괴 가격

아시아골드 2022. 10. 31. 12:31

 

안녕하세요 금 정보 시세를 알려드리는

금군입니다.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이 왔습니다.

지난 주말 이태원 압사사고로 인해

우리나라는 큰 충격에 빠졌는데요.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와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오늘 금값시세 적용된 내가 사는 금괴 가격'

으로 글을 쓰겠습니다.

 

 

오늘 금값시세는 달러 강세에 밀려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개인소비지출 가격 지수가 상승하며 

인플레이션 우려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로 인해 미 연준의 매파적 행보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달러화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유로화의 경우 유럽중앙은행이 금리인상 속도조절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유로화는 하락했습니다.

 

 

국제 금값시세 하락 영향으로 우리나라

금 시세도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국내 시세는 국제 시세의 영향뿐만이 아닌

환율과 국내 금 재고량 등으로 인해 

금값시세가 변동하게 됩니다.

 

 

오늘 금값시세 적용된 금괴 1돈(3.75g) 기준

판매 가격은 지난주 대비 4,000원 내린

323,000원 

 

내가 파는 가격은 지난 주 대비 2,000원 내린

293,000원으로 고지되었습니다.

 

 

<아시아골드 금거래소 출처>

 

 

오늘 국내 금값시세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으로 알아 할 사항은 바로 내가 사는 금괴 가격입니다.

 

금의 경우 실물 금괴로 만들려면 추가로

사람이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임비 그리고 업체 마진까지 붙게 됩니다.

 

때문에 금 시세 그대로 금괴를 구매한다는 건

 사실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금 시세가 같아도 업체마다 마진이

다르기 때문에 금괴 구입 시 더 꼼꼼히

체크하시길 권유해드립니다.

 

오늘 금값시세 적용된 내가 사는 금괴 가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물 금괴 투자는 무조건 장기적으로

투자하시길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